줄거리
이 영화는 온라인 세계에서 "네오"라는 가명으로 통하는 토마스 앤더슨이라는 이름의 컴퓨터 해커로부터 시작됩니다. 네오는 모르페우스가 이끄는 혁명가 그룹에 의해 소통되고, 그는 그에게 그가 아는 세계가 매트릭스라고 불리는 인류를 통제하고 제압하기 위해 지능적인 기계에 의해 만들어진 모의 현실이라고 알립니다.
네오의 각성된 모르페우스는 네오에게 매트릭스에 대한 진실을 배우고 그 통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네오는 매트릭스를 받아들이고 그로부터 로그오프 되어 인류가 기계에 의해 노예가 된 현실 세계에서 깨어난다. 그는 호버크래프트 네부카드네자르를 타고 모르페우스의 승무원들과 합류합니다. 훈련과 계시 네오는 매트릭스 내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스터하기 위해 폭력적인 훈련을 받고, 무술 거래와 해킹 칩을 배웁니다. 그 과정에서 그는 자신이 매트릭스를 조작하고 인류를 통제에서 해방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진 예측된 인물인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에이전트와의 갈등 네오(Neo)와 혁명가들이 매트릭스(Matrix)로부터 정신을 해방시키기 위해 노력할 때, 그들은 매트릭스의 집행자 역할을 하는 에이전트(Agents)라고 알려진 인지도 높은 프로그램의 반대에 직면합니다. 의심의 여지가 있는 에이전트 스미스(Agent Smith)가 이끄는 에이전트(Agents)는 네오를 시스템의 안정성에 문제가 되는 것으로 간주하며 끈질기게 추격합니다. 모페우스 모페우스의 인도는 매트릭스를 해킹하려다 요원들에게 붙잡혀 네오와 그의 교사들을 대담한 인도 혐의로 이끌게 됩니다. 트리니티와 나머지 대원들의 도움으로 네오는 에이전트들과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치며 매트릭스에 대한 점점 더 높은 숙달력을 보여줍니다. 에이전트 스미스와의 마지막 전투 영화의 클라이맥스에서는 네오가 에이전트 스미스와 극적인 일대일 전투에서 맞붙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오는 자신의 정체성을 포용하고 스미스를 물리치면서 매트릭스의 규칙을 뛰어넘고 자신의 모든 사건성에 눈을 뜨게 됩니다. "매트릭스"는 혁신적인 시각적 재화, 마음이 휘어지는 거짓말쟁이, 그리고 현실의 본질, 자유의지, 그리고 필멸의 상태를 탐구하는 철학적 주제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그것은 예술적인 기적이 되었고 두 가지 결론에 영감을 주었으며, 지혜 제작 신장의 코너 영화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했습니다.
시대적 배경
" 매트릭스"는 지혜를 날조한 작품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문자 그대로의 배경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주제와 일반성은 문자 그대로의 뿌리를 가진 다채로운 철학적, 종교적, 예술적 사상에 의해 말해집니다. 그렇다면 영화의 배경에 기여하는 몇 가지 기본 요소들이 있습니다. 철학적 영향 매트릭스의 개념은 철학적 아이디어, 특히 더빙과 실존주의의 아이디어에서 많이 끌어냅니다. 이 영화는 르네 데카르트, 장 보드리야르 및 플라톤과 유사한 지지자들의 작업장에 설정된 주제를 반영하면서 현실의 본질, 자유 의지의 실제 및 시뮬레이션된 세계에서 살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질문을 탐구합니다. 종교적이고 신화적인 주제 "매트릭스"는 기독교, 불교, 영지주의에 대한 언급을 포함한 종교적이고 신화적인 상징성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네오의 성격은 종종 적은 이익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그리스도와 같은 인물로 해석됩니다. 영화의 해방과 깨달음의 이야기는 다채로운 종교적이고 정신적인 전통에서 설정된 주제와 유사합니다. 1999년에 개봉한 기술과 문화적 맥락 "매트릭스"는 당시의 기술과 예술 지리를 반영합니다. 감시와 격리의 부식에 대한 기업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증가하는 빈도는 지능형 기계에 의해 통제되는 디스토피아적 미래에 대한 영화의 정의에 반영됩니다. 시각적, 미적 영향 영화의 시각적 스타일과 미학은 일본 애니메이션, 사이버펑크 문학, 그리고 무술 영화를 포함한 다채로운 원천들로부터 완화를 끌어냅니다. 경영적인 영향은 "블레이드 러너"와 같은 고전적인 지혜 제작 영화에서부터 독특하고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영화적 경험을 수행하는 "킬러"와 "하드 보우"와 같은 홍콩 액션 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전반적으로, "매트릭스"는 제작의 작품이지만, 그것은 문자 그대로의, 철학적인, 그리고 예술적인 영향의 복잡한 그늘에 의해 수정됩니다. 시대를 초월한 주제들에 대한 그것의 발견과 그것의 혁신적인 거짓말쟁이는 컬트를 계속 유혹하고 현실과 인간 현실의 본질에 대한 대화들에 영감을 줍니다.
총평
" 매트릭스는 1999년 개봉과 동시에 결정적인 해를 맞았으며, 가장 영향력 있고 획기적인 지혜를 만들어낸 영화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비평가들의 호평 이 영화는 평균 8.3/10의 평점으로 200개 이상의 리뷰를 바탕으로 로튼 토마토에서 87점의 감정적인 축복을 받았습니다. 비평가들은 그것의 혁신적인 시각적 상품, 공부를 자극하는 줄거리, 그리고 철학적인 주제들을 칭찬했습니다. 문화적 영향 "매트릭스"는 대중문화와 영화 제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다성 탄소, 패러디, 그리고 오마주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상징적인 "펠릿 타임" 패션을 포함한 획기적인 시각적 상품은 액션 영화에 혁명을 일으켰고, 영화에서 특별한 상품에 대한 새로운 규범을 세웠습니다. 철학적 주제 현실, 정체성, 자유의지와 유사한 철학적 일반성의 발견은 컬트와 반향을 일으켰고 지적 대화를 촉발했습니다. 더 깊은 철학적 토대를 가진 액션으로 가득 찬 시퀀스의 혼합은 주류 컬트와 비평가 모두에게 어필했습니다. 박스 오피스 성공 "매트릭스"는 6천3백만 달러의 예산에 비해 전 세계적으로 4억 6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시장성 있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박스 오피스에서의 성공은 예술적인 기적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했고, "매트릭스 리로디드"와 "매트릭스 레볼루션"의 두 가지 결론을 위한 길을 닦았습니다. 혁신적인 거짓말쟁이 영화의 복잡하고 다층적인 이야기는 시작부터 끝까지 관찰자들을 참여하게 하면서 반전과 반전으로 컬트를 매료시켰습니다. 반란, 해방, 음색 발견이라는 주제는 전 세계 컬트의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다양한 관찰자들과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매트릭스"는 개봉한 지 거의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지혜를 만들어 내는 영화의 한 코너 업적으로 칭송받고 있습니다. 그것의 영향력은 영화사에서 자리를 굳히며 영화, TV쇼, 비디오테이프 게임, 그리고 다른 형태의 미디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매트릭스"는 혁신적인 시각적 스타일, 공부를 자극하는 주제, 그리고 마법 같은 거짓말쟁이로 찬사를 받으며 지혜로운 제작 영화 제작의 걸작으로 칭송받고 있습니다. 그것은 전 세계적으로 컬트에 영감을 주고 계속해서 즐거움을 주는 날짜 없는 고전으로 남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