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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헐크의 줄거리, 시대적 배경과 총평

by 김대8 2024. 4.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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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거리

영화는 그의 동료 베티 로스(Betty Ross)와 함께 감마선을 포함하는 설계를 연구하고 있는 뛰어난 과학자인 브루스 배너(Bruce Banner)를 우리에게 소개함으로써 시작됩니다. 실험 중, 배너는 감마선의 거대한 치료법에 노출되어 감정이 고조될 때마다, 특히 분노를 느끼는 것을 경험할 때마다 그를 감초로 바꾸는 변형을 일으킵니다. 배너가 새로 발견한 능력과 씨름하고 그 검을 통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그는 그 검을 암묵적인 무장으로 보는 태드어스 "썬더볼트" 로스 장군이 이끄는 부대에 의해 쫓기는 도망자가 됩니다. 한편, 원래 감마선 실험에 참여했던 동료 과학자인 배너의 아버지 데이비드 배너는 자신의 자료를 가지고 다시 나타납니다.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우리는 배너의 충격적인 나이와 인간 정신의 비밀을 풀어내기 위해 위험한 시련에 종속시킨 아버지와의 독설적인 관계에 대해 더 알게 됩니다. 데이비드 배너가 자신의 목적을 위해 그 호크의 능력을 활용하려고 하기 때문에, 권력과 통제에 대한 그의 선점은 영화의 중심 주제가 됩니다. 브루스에 대한 충실함과 아버지의 군사적 의도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베티 로스(Betty Ross)는 이야기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어 배너가 자신의 상태를 치료하는 동시에 그들의 관계의 복잡한 역학 관계를 탐색하도록 돕습니다. 서비스가 배너를 통해 종료되고 데이비드 배너의 진짜 의도가 밝혀지면서, 종말론적인 대결을 위한 무대가 세워집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고크가 데이비드 배너의 시련으로 만들어진 이동된 짐승들을 포함하여, 그 길에 있는 모든 것을 파괴하겠다고 위협하는 전투에서 중요한 적들과 대결하는 것을 봅니다. 결국, "헐크"는 정체성, 힘, 무한한 야망의 결과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트라우마의 영향과 유혹적인 역경에 직면하여 구원을 찾기 위한 고군분투를 조사하면서, 필멸의 정신의 어두운 구석을 파고듭니다. 복잡한 캐릭터, 매혹적인 액션 시퀀스, 그리고 놀라운 시각적 상품으로, "헐크"는 고전적인 슈퍼히어로 신장에 대한 연구를 자극하는 해석을 제공합니다.

시대적 배경

2003년 영화 "헐크"는 펜 스탠 리(Stan Lee)와 예술가 잭 커비(Jack Kirby)가 만든 동명의 마블 코믹스(Marvel Comics) 캐릭터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 캐릭터는 1962년 "상상할 수 없는 헐크" # 1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특정 줄거리를 직접 따르기보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만화에서 탐구된 다채로운 이야기와 주제를 완화합니다. 영화사적으로 볼 때, "헐크"는 슈퍼히어로 사진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아직 그들이 즐기는 순간의 지배적 위치에 도달하지 못한 시기에 개봉되었습니다. 스파이더맨"(2002)이 성공한 후, 그것은 우스꽝스러운 책 순응에 대한 관심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된 몇 번의 성공 후에 나왔습니다. Ang Lee 감독은 "헐크"에 독특한 비전을 가져왔고, 그 영화를 뇌 드라마의 기초로 투자하고 정체성, 트라우마, 무한한 과학적 시험의 결과에 대한 주제를 탐구했습니다. 전형적인 슈퍼히어로 영화 공식으로부터의 이러한 이탈은 컬트와 비평가들 사이에서 친절하게 양극화되었고, 어떤 사람들은 영화의 야망과 문화적 비전을 칭찬했고 다른 사람들은 속도와 이야기 구조에 잘못을 세웠습니다. 호크의 캐릭터 그 자체는 마블 코믹스 내에서 권력과 분노의 주제를 대표하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크는 종종 자신의 괴물 같은 본성과 그가 의도치 않게 초래하는 피해에 허덕이는 동시에 그의 능력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에게 쫓기는 비통한 인물로 묘사됩니다. 예술적 환경 측면에서 볼 때, "헐크"는 컬트들이 점점 더 슈퍼히어로 전통에 익숙해지고 있던 시기에 개봉되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들이 다채로운 형태의 미디어에서 성공한 덕분입니다. 이 영화는 슈퍼히어로 신장에 대한 지속적인 정교화에 기여하여 복잡한 주제와 캐릭터를 계속 탐구할 선천적인 순응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헐크"는 다른 슈퍼히어로 영화와 같은 시장성 있는 성공이나 중요한 태양의 위치를 달성하지 못했을 수 있지만, 고전적인 캐릭터에 대한 독특한 해석을 제공하고 전형적인 블록버스터 차우보다 더 깊은 주제를 탐구하는 신장에서 흥미로운 출품작으로 남아 있습니다.

총평

Ang Lee 감독의 2003년 영화 "헐크"는 개봉과 동시에 비평가들과 컬트들 모두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어떤 이들은 그것의 야망, 시각적인 재화, 그리고 주제적인 깊이를 칭찬했지만, 다른 이들은 그것의 속도, 서술 구조, 그리고 전통적인 슈퍼히어로 영화 관습으로부터의 일탈을 비난했습니다. 비평가들은 ang Lee가 캐릭터의 뇌적인 측면을 파고들어 정체성, 트라우마, 과학적 시험의 결과에 대한 주제를 탐구하려는 시도를 털어놓았습니다. 영화의 시각적인 상품, 특히 그들의 발명과 문학성으로 광범위하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헐크"는 느린 속도, 어두운 톤, 비선형 거짓말쟁이 접근법에 대한 리뷰에 직면했는데, 이는 일부 사람들이 혼동하거나 연결이 끊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이 영화는 캐릭터 개발에 대한 강조와 액션으로 가득 찬 스펙터클, 분열된 컬트보다 영혼을 찾는 것을 포함한 전통적인 슈퍼히어로 영화 관습에서 벗어났습니다. 흥행 면에서, "헐크"는 비교적 성공적이었지만 비슷한 시기에 개봉한 다른 슈퍼히어로 영화들과 같은 시장성 있는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그것의 파격적인 접근 방식은 더 단순한 액션으로 가득 찬 블록버스터 경험을 기다리는 일부 주류 컬트를 소외시켰을 수 있습니다. 혼합된 사건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어리바리들이 그것의 문화적 야망과 슈퍼히어로 신장 내에서 함정에 빠지는 것에 대한 순응을 높이 평가하면서, "헐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컬트 추종자를 얻었습니다. 캐릭터의 후방 복제가 거짓말쟁이와 특성화에 대해 다른 접근 방식을 취했기 때문에, 그것은 우스꽝스러운 책 순응의 판테온에 독특하고 공부를 자극하는 항목으로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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